티스토리 뷰


선미

여자솔로 + 여돌만 모여서 하는 드콘 같은 거 열렸으면 좋겠다. 엄정화 이효리 아이유 태연 선미 현아 에펙 레드벨벳 트와이스 블랙핑크 여자친구 마마무 프리스틴 위키미키 구구단 등등이 나오는거야.. 티켓팅 박터지겠지만 그
[171216] 선미 인스타 #엄정화 #엔딩크레딧 💋💋💋 커튼을 이걸로 맞춘 보람이 이제야 생겼네 🤭😆🤗 저도 싸인씨디... 🙌🏼🙌🏼🙌🏼🙌🏼🙌🏼
[#가요대전] 스페셜 무대 2차 라인업👍 #이적×#헤이즈, #엄정화×#선미, #워너원 까지😍 크리스마스날, 특별한 무대가 펼쳐집니다! ☞ 12월 25일(월) 5:50PM~ 모두 메리-가요대전🎅
엄정화 X 선미 라니... 미친 이건 안 봐도 대박 일거같은 예감이 들어..
남사친이 평창 올림픽 기념 콘서트였나? 그거 백업서는데 준비하다가 젭제봤대요 ㅜㅜㅜㅜ 너무잘생겨서 감탄밖에 안나왔다고,,,, 그리고 또 다른 여사친은 이번 가요머전 엄정화님이랑 선미님 백업서는데 연습때 뵀는데 너무 예쁘신데 너무 마르셨다고 ㅜㅜㅜㅜㅜ
2017년 SBS 가요대전 최종확정라인업 워너원 레드벨벳 헤이즈 블랙핑크 비투비 여자친구 선미 위너 볼빨간 사춘기 트와이스 아이유 방탄소년단 엑소 [스페셜 스테이지 무대] 진영(갓세븐),지수(블랙핑크),도영(NCT127)
2017가요대전 스패셜 스테이지 엄정화X선미 레드벨벳X트와이스

엄정화 선미 가요대전 엔딩크레딧 무대 이효리 여성 shinhwa_fan6

선미엄정화 키스퍼포먼스
낼 가요대전에서 엄정화랑 선미 콜라보 와 대박..
미친 엄정화&선미 라니 ㅇ-(-(
방송사들이랑 소속사들 드럽게 연말무대 못 짠다 엄정화 & 선미 VS 이효리 & 김현아 로 한 곡씩 배틀 하고 선미 & 현아 콜라보 무대 1곡, 엄정화 & 이효리 듀엣곡 Delusion 부르면 시청률 폭발인데
왜 예쁜 날 두고 가시나 닌 내 옆에 있다가 잠깐 가는거야 니까짓게 뭔데 (엄정화 선미)팀 vs 내가 꾸민다는데 니가 뭔 상관이야 내 방식대로 다 할 거야 샹놈아 (이효리 현아)팀 으로 배틀하고 현미 선아 콜라보 1,
저도 내일 가요대전 남사친 여사친 둘이 선미님이랑 엄정화님 무대 콜라보 백업 서가지고 배찢어져 죽을거같아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대기실 복도에서 애들 마즈치겠조 아 롬곡납니다
[#가요대전] #엄정화×#선미 콜라보😎 메이킹 영상보면 무대 15784786번은 볼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 오늘(25) 오후 5시 50분 만나요!

포이즌 선미 엄정화 콜라보 멋지시다😍
엄정화님 선미님 무대 쩐다..... 무대끝나고 두분 꼭 포옹해쪄ㅜㅜㅋㅋㅋ
엄정화 초대하고 선미 보름달하고 박지윤도 껴서 성인식 하면 최고인데
엄정화 - 이효리의 뒤를 이을 차세대 디바는 아무래도 선미인 것 같아.
와엄정화선미개쩌러ㅜ두
[171225] sbs 가요대전 선미 X 엄정화 Poison 직캠 프리뷰 🎬 #선미 #sunmi #SUNMI #가요대전 #프리뷰


가요대전

대기하다 심심해서 푸는 가요대전 엄정화님 사녹 후기.. 입장했는데 엄정화님 있어서 황송했다ㅠㅠ 수영복같은 파란 의상인데 상체쪽은 장갑까지 쭉 이어져있구 넘 멋있으셔 무대도 노래도 좋당 남자 댄서들 엄청 많이 서는데 다들 디바

엄정화 선미 가요대전 엔딩크레딧 무대 이효리 여성 FriedGil

역시, '가요대전' 사전녹화 있었구나 😒 왜 작년처럼 따로 신청 안 받았지? 타팬은 본 걸 나는 못 봤네... #엄정화
sbs가요대전 엄정화 -엔딩크레딧 (ending credit) 2
171225 가요대전 무대 끝나고 숨 고르기도 전에 엄정화 선배님께 예의바르게 인사드리는 준면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준면아 너는 ㅠ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MerryChristmasEveryone #النفسيه_يلزمها 가요대전 #joinin #KulbhushanJadhav #انهيار_البورصه_القطريه Ahmet Şık 엄정화 CDTV Hakkar


엔딩크레딧

171213 주간아이돌 엄정화 엔딩크레딧 (Ending Credit) 의자안무 #엄정화
엔딩크레딧 너무 좋은 점은 우리 둘의 영화는 끝났고 관객들도 떠나고 엔딩 크레딧은 저 위로 올라가지만 엄정화의 영화는 여전히 진행 중이라는 점
하아... 이노래는 사랑이야 #엄정화 #엔딩크레딧

엄정화 엔딩크레딧 듣는데 종현과 팬들이 오버랩되는건 왜일까. 한편의 영화 주인공같던 난 이젠 없어, 너와 나의 추억만 남아서 위로. 날 위로해.
엄정화 엔딩크레딧 뮤비 이 부분 너무 좋다 너모 예븜;;
헐 엄정화 ㅠㅠㅠㅠㅠㅠ 엔딩크레딧 ㅠㅠ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정화 엔딩크레딧 가사인데 먼가 님 생각나서 써봤어용
종현이 예전에 엄정화님이랑 작업했던 Oh Yeah 좋아해서 이번에 엔딩크레딧이란 노래 들어보는데... 가사가 아파...
엄정화 언니 노래 진짜 대박 좋지 않냐??? 바보들아??? 엔딩크레딧
축가리스트 태양 웨딩드레스 떡고 니가 사는 그 집 엄정화 엔딩크레딧 월간윤종시 널 사랑한 너

엄정화 선미 가요대전 엔딩크레딧 무대 이효리 여성 2sunmiro


무대

엄정화씩이나 되는 사람이 무대가 없어서 못하다니 이놈들아 케베스는 깡 같은 거 들고나온 비 컴백쇼도 100분 해주던데
돈 좀 쓴 무대장치와 소품으로 제대로된 음악방송에서 엔딩 크레딧 무대 꼭 보고싶음...레트로 풍 배경과 오래된 극장의자를 누비며 끝나버린 영화를 추억하는 엄정화
현아 인스타에 엄정화님 댓글😭😭😭 감동적이야 💘 두 분 꼭 만나주세요... 무대에서..
헐 방금 들어와서 엄정화님사녹보는중 ㅠㅠㅠㅠㅠ진짜멋있으시고 우아하심!!! 노래도 최고 ㅠㅠ 푸른벨벳전신수영복스러운의상에 남댄서들 청점프수트 거울이랑 조명무대장치 ㅠㅠ ㅠㅠㅠ진짜 멋있으셔
28. 엄정화와 가인이 함께 일내버린 이번 골든디스크.... 개쎈화장 하시고 와서 다 죽여버리심. 이 무대는 내가 현장에서 본 무대인데 가인덕 친구한테 중계해주려고 대기타다 얼빠져가지고 소리만 지르고 아무것도 못해서 걔한


이효리

박지윤 엄정화 이효리 현아 (돌잡이처럼)
엄정화 구운몽 파트2 1번 트랙은 거울 속의 또다른 나로 변해 서로에게 속삭이는 이효리와의 듀엣곡 딜루젼 2번 트랙은 켄지가 작곡한 so what 3번이 메인 타이틀 엔딩 크레딧인데 4번 트랙이 좀 의외다 엄정화를 찍

꿈에 이효리 엄정화 이혜영 나왔다
이효리 블랙-아이유 팔레트-엄정화 엔딩크래딧.... 배부르게 좋은 여성 아티스트..쭉 음반 내줘 ㅠㅠ
40대 후반에 비혼인 여가수가 계속해서 댄스곡으로 활동하고 현역으로 뛰는 것에 용기를 얻는 것임. 박미선이나 송은이나 김숙에게 그러하듯 응원을 보내는 거고. 엄정화 이후로 몇년을 건너뛰어서 이효리인데.....
좋아하는 목소리를 가진 이들은 엄정화, 이효리, 조이. 젊은 날의 목소리 들어봐도 로맨틱하고 동화같기도하고 특유의 언저리의 아득함이 있다
생각해보니까 말이지 김완선+이효리+현아 vs 엄정화+가인+선미 도 보고싶다


현아

현아랑 멘션 주고 받으면서 서로 응원하고 힘 주고 받고 하는 거 보면ㅋㅋㅋ20대 중후반만 되면 팀이 해체되고 솔로로 살아남아야 하는 여자가수들에게 나이를 먹고도 꿈을 쫓는 엄정화의 모습은 얼마나 큰 위로와 안심이 될까
엄정화님 댓글에 현아 답댓글 😭

엄정화 선미 가요대전 엔딩크레딧 무대 이효리 여성 Neogu_Rang


콜라보

엄정화선배님께서 컴백하셔요♡♡ 영광스럽게 콜라보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작업할때 엄청 떨렸어요!ㅎ (사진 찍을때 더떨렸음) 다들 기대해주세용!!! 선배님 응원합니다♡♡♡
엄정화 전원주 콜라보레이션
지금 이 순간에도 상영되는 클래식 영화들처럼, 엄정화는 지난 20여 년 이상 끊임없이 회자되고, 시대에 따라 재평가되는 뮤지션이 됐다. 지금 대중음악 산업에서 젊은 뮤지션들이 콜라보레이션을 할 때 헌정 차원이 아니라 새로운 시도


CREDIT

노래 조아 엄정화 - Ending Credit
엄정화 Ending Credit 너무 좋ㅇ음
엄정화 Ending credit 세상 취저 갓띵곡임. 그 전 앨범에 Dreamer랑 Watch me move도 넘 좋았는데... 제발 오래오래 노래 해주세요💞


대박

12월 말에 나올 엄정화 10집 구운몽... 곡마다 다른 컨셉의 자켓 이미지를 찍엇대요... 두번째 수록곡 so what은 켄지가 작곡햇다고 함 대박;;; ㅠㅠㅠㅜ

노래방에서 엄정화노래불렀는데 대박신남
엄정화님 너무 멋지시다 ㅠㅠㅠㅠㅜ헤어도 메이크업도 잘어울리시고 몸매도 대박이셔 ㅠㅠㅜ
엄정화 대박 멋있다 진짜...
엄정화님 주간아 보는데 엄청 대박이다 역시 프로는 프로댱,,, 머싯서요,,,언니,,,


여성

엄정화 신곡 너무 좋아 직구가 늘 옳으냐? 아니 엄정화의 직구가 옳다. 내 삶이 영화라 믿었지만 너는 나의 영원한 상대역이 아니었더라고 말하는 40대 여성 아티스트 당연히 중요하죠
엄정화가 하는 모든 걸 ‘강인한 여성상’에 빗대거나 페미니즘으로 읽어내고 싶진 않다. 하지만 지금 한국 연예계에서 끝까지 자기 자리를 지키며 후배들을 위해서라도 계속 해나가고 싶다 말하는 여성 아티스트를 긍정적으로 바라보
30대 때 부터 자신이 안 하면 후배 여성 가수들도 20대에 그만두게 될까봐 계속 커리어를 이어 온 엄정화가 방송에서 애교 좀 했다고 그것을 그의 한계로 표현하고 엄청 실망했다는 듯 이야기하면 도저히 진지하게 들을 수

엄정화 선미 가요대전 엔딩크레딧 무대 이효리 여성 StarFish_BD

난 이게 진짜 착즙이라고 생각한다. 충분히 여성 서사 음악으로 잘 표현해온 엄정화같은 사람 착즙한다고 할게 아니라 이게 착즙임. 빻은 비유해도 그가 여성이기 때문에, 더군다나 이 빻은 문단계이기 때문에 빨아재낄 수밖에 없는 게 착즙이 아니면 모냐.
구조적 억압을 비판하는것보다 개인에 대한 비난으로 흘러가는게 옳은걸까요. 엄정화씨가 아무리 경력있는 연예인이라도 방송 세트장에서 많은 사람들이 보고있는데 그걸 거절할수있었겠냐고..여성에게 애교를 시킨 프로그램과 그렇게만든


영화

비는 "깡" 같은 곡으로 컴백했는데 지상파에서 컵백쇼 만들어줬음. 엄정화에게 같은 기회를 제공하는가? 엄정화가 최근 출연한 드라마는 주말 드라마였고 거기서 업정화는 표독한 악녀 역을 맡았다. 그 외에는 최근 영화, 드라마
[퍼스널리티] ‘엄정화’라는 한 편의 영화 by 박희아 농담 반 진담 반으로 “나갈 데가 없었다”며 웃던 그는 자신의 현재에 대해 “영화가 끝나야 또 새 영화가 시작되니까” 계속 나아가야 한다고 말한다.
너와 나의 영화는 끝났고 관객은 하나 둘 퇴장하고 너와 나의 크레딧만 남아서 위로 저 위로.. 가사 미쳤어요.. 드리머도 진짜 가사 최였는데 엄정화 노래는 정말 가사가 짱👍👍
미쓰와이프란 영화를 다시 봤다. 네번째다. 흥행이 된 영화도 아니고 그리 뛰어난 영화도 아니지만 볼 때마다 미소를 짓게한다. 엄정화의 힘일지도. 아무튼 볼 때마다 새롭고 재밌다.
지금 댄싱퀸 지상파에서 방송하는데 난 저 영화 티비에서 틀어주는 거 보다가 딱 엄정화가 누구엄마 누구부인말고 내 이름으로 내가 하고싶은 거 하고싶다고 하던 대사(이 비슷한 대사)가 제일 속을 후벼팠음...

방금까지 ebs에서 영화 댄싱퀸 봤는데 정말 감동적이다. 황정민, 엄정화 둘다 본명으로 나오는데 마지막에 포기하지말라고 할 때 진짜 같이 울엇다 ㅜㅜ
엄정화랑 황정민 주연으로 나오는 2011년에 개봉한 댄싱퀸이라는 영화는 연휴나 명절 때 자주 해주던데 ㅋㅋㅋ 봤던건데도 볼 때마다 재밌다


주간아이돌

이건 다 엄정화가 여자라서 겪는 일들이다. 그런데 엄정화가 방송에서(그나마 이번 컴백으로 출연한 예능이 주간아이돌, 한끼줍쇼다) 애교를 거절하지 못했다고 착즙 운운하면서 공격하는게 무슨 의미지.
주간아이돌 틀었는데 엄정화를 모든 여자 아이돌들의 로망이자 롤모델이자 어쩌구 저짜구 하는데, 그럼 중딩부터 많아 봤자 20대 초중반인 여자들의 로망을 반백이 되도록 남자 앞에서 애교 보여주는걸 로망 삼고, 롤모델 삼으라는 건가?
171213 엄정화 주간아이돌 랜덤 플레이 댄스 (1)


애교를

여아이돌의 부분적 모먼트를 굳이 페미니즘적으로 해석해 줄 필요는 없다. 그러나 방송에거 강요되는 애교를 수긍했다고 엄정화에게 "착즙"운운이 맞는 소린가. 당장 엄정화 컴백을 둘러싼 언론의 싸늘함을 보셈...
기어이 엄정화에게도 애교를 시키고야 마는 주간아. 그 경력과 그 나이에도 ‘오빠 팬들을 위한 영상’을 요구받는다. 드러워서 증말

엄정화 선미 가요대전 엔딩크레딧 무대 이효리 여성 Mystic_89


신곡

엄마랑 수다 “엄마 이번에 엄정화 신곡 나왔다고 하네” “헌 곡이 나오든 신 곡이 나오든 모르겄다 요즘엔”
여러분 딩고의 제목이... 100초로 소개하는 엄정화였나 그거 꼭보세요 엄정화님 클라스 지려버리고 오져버리고 레알 디스코에 밥말아먹으면서 춤출 각이고 이번 엄정화님 신곡도 좋아요..!
엄정화 신곡 엄청 좋다소
엄정화님 신곡 좋다 ㅠ ㅠ ㅠ 많이 들어야지 ㅠ ㅠ ㅠ 음원 살게요 ㅠ ㅠ ㅠ


댄싱퀸

댄싱퀸 보는데 넘 신기하다 마동석도 나오고 황정민 엄정화 라미란 나온다 진짜 젊어
댄싱퀸 엄정화를 위한 100분짜리 뮤직비디오를 보는 느낌이었다


사녹

엄정화님 사녹 들어왔는데 넘 이쁘시다

엄정화 선미 가요대전 엔딩크레딧 무대 이효리 여성 00000_sung

그 사녹 엄정화 사녹 맞았다
엄정화님 사녹 이노래였는데 듣자마자 너무 좋아서 생각난김에 듣는중...체고다 정말.


정려원

님들 엄정화 신보에 정려원 영어 피쳐링 들어보셈...귀르가즘....
포토그래퍼 중간에 정려원 영어 나레이션이 들어가는데 전에 김혜수가 엄정화에 대해 말했던 영상이랑 내용은 똑같은ㅋㅋㅋ그녀는 강하고 카리스마 있는 영원한 나의 디바고 내게 끊임없는 영감을 주며 난 언제나 그녀의 첫번째 팬
아헐 진짜 여러분 엄정화 노래 photographer 들어주세요 여기 정려원 피처링 목소리가 너무멋짐...진짜 설레게 멋져ㅠㅠㅠ 약간 마녀의법정에서 본 모습이랑 겹쳐져서 더 멋짐 약간 낮은 목소리로 영어로 피처링하는데 너무 멋져
포토그래퍼 엄정화 목소리 다른 수록곡들과 톤을 다르게 가져간 것도 좋은데 엄정화를 앵글 안에 담고 플래시글 터뜨리고 찬양하는 포토그래퍼 정려원 나레이션 목소시 넘 좋닼ㅋㅋㅋㅋ자신감있고 여유넘치는 목소리ㅋㅋㅋㅋㅋㅋ


뮤비

구려지지 않는다는 게 얼마나 어렵고 대단한 것인가 엄정화 새 뮤비보고 문득 생각. 넘 멋져서. 과거의 자신을 버리고 다시 다듬고 갈고닦아 매번 갱신과 경신을 해야하는 건데 이 부단한 노력에, 이게 맞을 거란 확신없이

엄정화 선미 가요대전 엔딩크레딧 무대 이효리 여성 FriedGil

버들숲 들으며 댄서들이라고 생각하며 이 사진 보면 진짜 마음이 너무 좋아 뮤비 컨셉 휴거 믿으며 벙커 생활하는 엄정화 교주와 7모넥.. 걸어 뮤비 내용도 그거지만 필로폰 물 성수 삼아 돌려마시며 환각 파티.. #8인
앙먀 엄정화 뮤비찍다;;:???
제발 저랑 엄정화 뉴 뮤비 봅시다
엄정화 이번 뮤비 너무 예뻐서 환장


엄정화

엄정화 인스타 스토리에서 지온여자들도 기타 쳐? 정화당연하죠~ 빨리 쳐주세요~~ 지온나는 기타는 남자만 치는 줄 알았는데.. 정화남자만 하는 건 세상에 아무것도 없어요~
우 엄정화님 이번노래 너무 좋다
효리 앨범의 효리보다 엄정화 앨범의 효리가 더 좋다 ㅜ 효리 보이스가 가진 장점을 훠얼씬 잘 알고 있고 컨트롤했다는 느낌.

엄정화 선미 가요대전 엔딩크레딧 무대 이효리 여성 pingoergosum3

엄정화는 한국 사회에서 "한물 간 여자 스타"로 패싱된다. 당장 인터넷 언론은 엄정화의 얼굴을 조롱하고 그가 선택한 디바 컨셉을 시대착오적이라고 말한다. 음원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고 있고 대중들의 호응도 못얻는다.
아 엄정화 너무 멋있다ㅠㅠ...맞아 그건 맞는 말이 아니고 나이든다고 해서 꿈이 사라지는 건 아니다 중년여자가수가 추억으로만 회고되는 것이 아니고 현역으로 매번 새로운 컨셉과 음악을 가지고 나온다는 거 절대 쉬운 일이
엄정화랑 몬엑이 한 팀이었으면 좋겠단 말을 아까부터 길게 하고있는..
아맞다 엄정화 앨범 예약
이전 컨셉을 유지해도 jyp와 엄정화에게 적용되는 잣대가 다른 것이 슬프다. 그녀의 곡을 구매했지만 이걸로 충분하진 않을거란 마음이 든다.
초대 - 엄정화 아슬아슬하게 아찔하게 그대가 내 품에 들어오게 이 마음과 이 미소와 이 눈빛과 이 숨길로 오늘밤 그대를 유혹할래
엄정화 음원

엄정화 선미 가요대전 엔딩크레딧 무대 이효리 여성 Real__Story

항상 성경책을 들고 다니는 엄정화 언니
마저..엄정화 브이앱 마무리 인사할 때 팬들이 언니가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저희는 너무 행복해요...이런 댓글 많이 보였는데 서로가 서로의 행복을 바라는 거 넘 따수웠음...
시청자수 이만이랑 하트수 이십만 넘었다고 자는 강얼즤 깨워서 넘 좋아하심ㅋㅋㅋㅋㅋㅋㅋㅋ엄정화 어쩜 이렇게 사랑스럽고 기분 좋은 사람이지
엄정화 구운몽 파트 투도 워치미무브 만큼 쩐다
엄정화 초대시절 넘 예뻐서 할말잃음
엄정화 노래 들을 때마다 내면에 포기하지 못한 꿈을 간직하고 지하철 2호선에 몸을 실은 디바된다 막 라라랜드같이 내가 손 쫙 뻗어올리면 지하철 사람들 다 봉 잡고 춤출 것 같음
ㅇㅌ) 엄정화님 노래 역시나 취향을 저격하셨으며 심지어 안무 또한 잘 소화하셔서 너무 놀라버린 것이야 참고로 이 안무를 창작하신 안무가님은 리아 킴 이라는 분으로, 주로 이런 극악한 난이도면서 짱멋폭발인 안무를 짜시는 분.

엄정화 선미 가요대전 엔딩크레딧 무대 이효리 여성 thecrzbtch_v

엄퀸 엘르 11월호 (영원한 디바 엄정화)
엄정화 상조라
(엄정화가 4를 잊고 만든 노래는 포이즌~ 껄껄)
와 비는 주간아 나와서 신세대용어 모른다는 부심만 부리다 갔는데 엄정화는 2배속도 성공함
‘썸은 2주를 넘기면 안된다! 그 이상은 희망고문이다! 잊어라!!’ -엄정화
엄정화 노래요?
엄정화가 콘서트 하면 한번 보고 싶다 배반의 장미 부터 엔딩 크레딧까지!! #디스코는부르지뫄!! #디아이에스시오~

엄정화 선미 가요대전 엔딩크레딧 무대 이효리 여성 9mennasai

엄정화 곡 잘 뽑은거같아료.. 진짜러
주간아보는데 엄정화 패스티벌존나웃김ㅋㅋㅋㅋㅋ
엄정화 성생님 콘서트 가고 싶습니다...
엄정화 – She 가사 공개 (작곡G.gorilla / 작사엄정화 / 편곡G.gorilla) 2017. 12. 26 PM 6:00 음원 공개 #엄정화 #She #TheCloudDreamoftheNine
엄정화 she 기대된다 노래 좋을 것같아
마음의 위안을 위해 엄정화언니 나온 주간아 보는데 아니 전 평온하려고 봤는데 왜 깔깔대고 웃다 춤을 추고 있죠
초등 저학년때 수영을 배웠다. 배영을 하면 천장을 보며 한없이 가고 숨쉴 걱정을 안해도 되는게 편안했던 기억이 난다. 거기서 차를 타고 집으로 갈 때 엄정화 배반의 장미 노래가 나왔고 수영장이라고 하면 그 시절과 그 노래와 분위기들이 생각난다.

엄정화 선미 가요대전 엔딩크레딧 무대 이효리 여성 SBSNOW

급 망했어... 엄정화 노래까지 생각나더니 지금은 지누션이....(연식나옴
엄정화 포토그래퍼 려원 영어 나올때 박자랑 영어랑 맞아떨어질때 희열 오져
웃고 돌아서서 다시 우는 사람 지금 슬프지만 잊혀지는 사람 그런 사람들에 사랑 때문에 이 도시가 아름다워 🌇🌆🏙️🌉🌃🌃🌃 엄정화, 도시 모자이크 (1993)
엄정화 이번곡 너무 좋음.... 엔딩 크레딧.....
???? 구슬동자에 엄정화 페스티벌 나왔었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정화 노래 넘 조아ㅜ
너 취한 모습으로 다시 날 찾아오면 떠난 나는 어떡해 내게 모질게 돌아섰던 그날엔 지금의 모습이 아니였잖아 엄정화, 후애

엄정화 선미 가요대전 엔딩크레딧 무대 이효리 여성 minampeace46

엄정화와 정재형이 배반의 장미 변주하는 거 보니까 교회 중고등부 생각난다. 영이가 피아노 치고 정수가 기타 치고 옆에서 난 연극 대본 쓰고. 지나가던 현이가 “얘네 이상해. 볼 때마다 이상해.” 하고 갔었다. 뭔가 좋은데? ㅋ
엄정화 가수분의 새로나온 노래가 좋아서 듣고잇다
윤종신·이승철·엄정화 만나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말은"
진짜 좋아요 엄정화님 노래랑 두곡 반복 중이예요bb
엄정화님 너무 멋있어 사랑스러워
그 엄정화 왓치미무부 부를때 피언ㄴ나!!!! 할때 기갈 오짐
엄정화 4집 듣다가. 포이즌 발매될 무렵 그때 내가 30대였어도 재밌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엄정화 선미 가요대전 엔딩크레딧 무대 이효리 여성 Na_goyang

마녀의연애' 엄정화 종영소감, "이시대의 마녀들에게 용...
엄정화 - 파티 ପ(´‘▽‘`)ଓ♡⃛ 마구 써두됩니다아
엄정화 최고야 존나,,,
엄정화님 다음이 우리라고 한다 엄정화님 존예보스 몸매가 어쩜 저렇게 아름다우시지
엄정화님 좋아하셔?
엄정화 너무 개짱이야ㅜ..
엄정화 진짜 짱이다

엄정화 선미 가요대전 엔딩크레딧 무대 이효리 여성 pnirvana1

엄정화님이쏘
ㅋㅋㅋㅋ엄정화이쁘다악
엄정화 멋ㅇ있엉.,..
아나 엄정홬ㅋㅋㅋㅋㅋㅋㅋ띵작 오천개 있는 사람만이 할 수 있는 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정화 선미 가요대전 엔딩크레딧 무대 이효리 여성 MG_iom20

엄정화 선미 가요대전 엔딩크레딧 무대 이효리 여성 33holenote

엄정화 선미 가요대전 엔딩크레딧 무대 이효리 여성 04hm03

엄정화 선미 가요대전 엔딩크레딧 무대 이효리 여성 Nobleless

엄정화 선미 가요대전 엔딩크레딧 무대 이효리 여성 MG_iom20


댓글